본문 바로가기
여행

[국내여행] 영월 여행 / 동강다슬기, 청령포, 별마로 천문대, 라디오스타 박물관

by seokuku 2020. 5. 9.
반응형

토요일 아침

형님네랑 시부모님이랑

영월에서 급 만나기로 하고 다녀온

영월 벙개 여행 ★ ㅋㅋㅋ

 

 

영월에 도착하면 많이들 먹는다는

영월 맛집

동강 다슬기

 

아침으로 다슬기 해장국 한그릇 뚝딱

 

다슬기 해장국은 생각보다 한약재 맛이 많이 나는

그런 보양식 같은 느낌이었어요

(제입맛엔 별롱)

다슬기전이 더 맛있어서 전 열심히 먹고 ㅋㅋㅋ

 

 

 

 

단종 유배지라는 청령포에 갔어요

저 배를 잠깐 타고 강을 건너서 들어갑니당

 

어린 단종이 유배되어 지냈을 모습을 상상하면

짠하고 슬퍼지는

그런 곳이더라구요 ㅠㅠ

 

 

소나무들 사이에서 힐링되는 느낌 -

 

경치도 좋고 산책하기도 좋아서

한번쯤 가보면 좋을만하더라구요

 

청령포 구경하고

근처에 라디오스타 박물관이 있길래

조카들이 있어서 방문해 보았는데

종류별로 많은 라디오를 볼 수 있었던 것 외엔

딱히 볼건 없었어요 ㅋㅋㅋ

근처에 장이 열렸길래 장터 구경도 하고

저녁으로 매운탕을 먹은 뒤

해가 져서 별마로 천문대로 올라갔어요

 

 

천문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야경

너무 멋있더라구요

 

 

여기선 천장에 별자리 빔을 틀어놓고

별자리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는 곳

 

별자리 설명을 듣고 나서

위로 올라가서 망원경으로 별자리를 직접 찾아보니까

방금 설명들은 것들을 진짜 찾을 수 있겠더라구요

너무 재밌고 신기했어요

 

저 설명 시간 맞춰서 꼭 먼저 듣고 나서

별 보러 가시길 추천드려요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