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게임

[PS4] 드래곤퀘스트빌더즈 1 아레프갈드를 부활시켜라 리뷰

by seokuku 2020. 4. 29.
반응형

 

플스 4 프로를 구입한지 4개월정도 지났는데

그동안 했던 게임들을 하나씩 올려볼까합니당

 

 

드래곤퀘스트빌더즈 1 - 아레프갈드를 부활시켜라

 

출시된지 꽤 된 게임인데

우연히 드래곤퀘스트빌더즈 2 데모버전을 해보았다가 재밌길래

1부터 해보려고 구입함

 

 

1 부터 다 깨고나서 재밌어서 2도 구입해서 얼마전에 클리어했는데

1과 2 둘다 해본 결과

2가 훨씬 편하고 쉽고 재밌다

 

둘중에 하나만 해본다면 2를 하기를 추천 !

 

일단 1의 내용은

4개의 마을이 나오고

차례대로 하나씩 클리어해나가는 방식이다

 

첫번째 마을에서 퀘스트를 깨면서 마을을 점점 발전시켜나가다 보면

마지막에 그 마을의 최종보스가 등장하고

보스를 깨고나면 다음 마을로 넘어가게 된다

 

이 보스 깨는 전투가 은근 까다로워서

공략을 찾아보면서 깨야했다 ㅋㅋㅋ

전투가 은근 어려운게 스트레스 ㅠㅠ

(드퀘빌2는 전투가 매우 쉬워져서 좋았음 !)

 

그래픽도 좀 떨어지고

인터페이스도 은근 불편한점들이 있지만

난 워낙에 퀘스트 깨고, 집짓고, 농사짓고 요런걸 좋아해서

재밌게 했당 ㅋㅋㅋ

 

마을 4개 전부 클리어해서 스토리를 다 클리어하고 나면

텅빈곳에서 내맘대로 건설하고 계속 놀 수 있는데

퀘스트와 목표 없이 자유를 주면 재미없어 하는 스타일이라.... ㅋㅋㅋ

클리어하고나서는 빠르게 접었다

 

마인크래프트랑 비슷하지만

나처럼 자유가 싫고 퀘스트가 좋다면

드퀘빌이 더 재밌을거같다

 

별점 : ★★★★☆

반응형

댓글